전문의칼럼
인쇄 스크랩 목록
[면역력 보강] 면역력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사랑이꽃피는한의원 1,591 0 2019-12-11 19:47:32

본문

돌아보건대 누군가 아프기 시작하는 것은 바로 감기로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질병의 시작이 감기 증상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감기 증상은 우리몸의 컨디션을 측정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바이러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일으킨 감기는 모두가 걸리는 것은 아니며, 혹시 걸린다 해도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쉽게 회복이 되어 건간을 되찾는 사람이 있는 반면, 오랜기간 앓으며 합병증을 동반해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되기도 합니다.

이는 같은 조건에서도 개인의 정기상태(흔히 컨디션이라 면역력으로 표현합니다)가 튼튼한가,

그렇지 못한가에 따라서 감기를 이겨낼 수 있는 정도가 달라진다는 뜻 입니다.

 

백신을 맞으면 약독화된 세균을 몸에서 이기면서 그에 대한 저항력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정식으로

그 바이러스나 세균이 들어와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이 백신의 원리입니다.

그렇지만 백신도 몸에서 건강하게 반응하는 면역체계가 있을 때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1. 나쁜 음식을 주의하세요.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음식을 조심 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단 음식, 찬음식 인스턴트음식 화학조미료가 많이든 음식을 조심해야합니다.
이것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보다 더 중요합니다.

 

2. 잠을 충분히 잔다.

 

아이들은 일찍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는데 이 스트레스 호르몬이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3..적당한 운동을 생활화 한다.

 

꾸준한 운동은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보강을 위하여 >

 

위에서 말씀 드린 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개인 위생에도 꾸준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잘 먹고 잘 쉬고 운동도 하면서 건강을 유지해야 옳지만 바쁜 현실 속에 충분한 휴식과 운동이 불가능한 상황이 많으므로 한약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차선책으로 필요합니다.

그 중 특히 병에 대한 저항력, 개개인의 면역력이 더 중요하니 호흡기계가 약한 가족이 있으시거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 노인들, 만성 질환이 있는 분들은 다니시던 한의원에 내원 하시어 보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Tip! 홍삼과 인삼 복용에 주의하세요!

 

면역력 보강을 위해 홍삼과 인삼을 챙겨 드시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홍삼과 인삼은 따뜻한 성질의 기운이 많아 오히려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체질에 맞는지 여부를 꼭 확인 후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몸에 열이 많거나 비염 또는 아토피 등이 있는 아이는 꼭 한의사에게 문의해보고 복용해야 합니다.

 

 

 

 

 

사랑이꽃피는한의원


인쇄 스크랩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안내 /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