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칼럼
인쇄 스크랩 목록
[불면증] 한방치료, 중독성은 없나요?

페이지 정보

사랑이꽃피는한의원 2,643 0 2019-12-11 19:44:00

본문

불면증, 한방치료는 중독성은 없고 효과는 큽니다.
한방에서는 불면증이라도 원인이 어디에 있는가를 잘 살펴, 그 사람의 현재 증상에 맞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같은 불면증이라도 그 원인이 다양하므로 무조건 같은 약을 먹는다고 불면증이 치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불면증은 우리 몸의 에너지 충전 시스템이 고장 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보면 불면증은 심장과 담의 기운이 약해져서 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평소 대인관계를 꺼리며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에게서 많습니다. 또한, 과다한 스트레스를 받아 간의 기운이 안정되지 못한 경우와 지속적인 우울증으로 몸의 기가 울체된 사람에게 불면증이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흔히 불면증이 지속되는 경우에 신경정신과에서 신경안정제나 수면제 처방을 받아 양약을 복용하는 사람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런 대증요법은 단기간의 치료에는 별 문제가 안 되겠지만, 장기간 복용하면 부작용과 더불어 약제에 대한 의존성이 생겨서 약을 먹지 않고는 잠을 제대로 못 이루는 경우가 생깁니다. 수면제는 오래 복용하면 점점 수면 효과가 줄어드는데, 수면제를 복용하다가 갑자기 중단하면 오히려 불면증이 심해질 수도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중 무심코 수면제나 술의 힘을 빌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임시방편이며 오히려 건강을 헤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에는 한방치료를 고려해보는 것이 오히려 효과가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불면의 원인을 찾아 장부의 조화를 이루도록 해주고 심장기능을 보강해주는 한약재를 써서 치료하게 됩니다.
한방치료를 하게 되면서 수면제를 서서히 줄여나가면 큰 불편없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한방치료의 경우 중독성은 없으면서도 효과가 큰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안내 / 찾아오시는 길